▲한국공보뉴스Ⓚ김천본부
- 1명당 최대 2회 자격증 응시료 실비 지원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022. 3월부터 지역 내 구직자들의 역량강화를 통한 자격취득으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은 구직자들의 자기계발 및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취업활동에 필요한 자격증 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1명당 연간 최대 2회(1회 50,000원 이내) 자격증 응시료 실비를 전액 시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자는 만18세~49세 이하의 미취(창)업 구직자로 신청일 기준 김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고용안정정보망(워크넷)에 유효 구직신청자로 등록이 되어 있는 자 중 실제 해당 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지원대상이 되는 자격시험은 국가공인 국가기술자격증 시험과 토익, 토플 등 어학능력시험이며, 2022년 3월 1일 이후 응시한 시험으로 한정된다.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적격여부 확인 후 대상자로 선정된 신청자들에게는 매월 말 일괄적으로 응시료 실비가 본인 계좌로 지원된다. 조기에 예산이 소진될 경우에는 적격자로 선정된 자라 하더라도 지원이 중단될 수도 있다.
신청희망자는 접수기간 내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여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 고시공고란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환 일자리경제과장은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은 올해 신규로 시행하는 김천시 자체사업으로 사업의 성과 등을 분석하여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자격증 취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전문분야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그로 인하여 취업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l5nvd@hanmail.net
본 기사는 한국공보뉴스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뉴스미란다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공보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kpnnews@naver.com) / 전화 : 1588-9974
- 정치/경제/사회
- 교육/문화/관광
- 보건복지/방재/환경
- 농수축산/산업/개발
- 스포츠/연예
- 읍면동/통신원